Student Interview
SBS ACADEMY COMPUTER ART

-
오은지취업생
웹학과
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25살로 SBS아카데미컴퓨터학원에서 웹 포트폴리오 과정을 약 8개월 정도 수업을 듣고 올해 건강기능식품 회사로 취직하게 된 오은지라고 합니다.
프로그램 안의 효과를 적용하여 더욱더 눈에 띄게 만들 수 있다는걸 배울 수 있어서 실무에 잘 활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.
- 01
-
회사에서 어떤 일을 하고 계신가요?
회사에서는 주로 카카오 광고에 올라가는 배너를 주로 만들고 있고, 부가적으로 마케팅 팀에서 부탁하시는 상세페이지나 톡스토어 배너를 수정하고, 저희 회사의 전반적인 디자인들을 맡고 있습니다.
- 02
-
면접 시 받았던 질문 내용은 무엇이 있나요?
- 디자인을 한다면 어떤 방향으로 하고 싶은가요?
- 다른 회사에 취직한 경험이 있나요?
- 물건을 팔게 된다면 어떤 물건을 팔것이며, 타겟층은 누구이며, 어떻게 팔것인가요?
- 03
-
회사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이유는 무엇인가요?
저희 집 근처에는 회사가 많이 없는데, 제가 지원했던 회사 중 지리적으로 가장 가까웠습니다. 그리고 기본적인 복지를 잘 챙겨주었고, 제가 생각햇던 급여보다도 높아서 마음에 든 것 같습니다.
- 04
-
취업을 하려 어떤 노력을 집중적으로 하셨나요?
저는 웹디자이너쪽을 전공으로 한게 아니여서 전공자들보다 한참 디자인 실력이 낮다고 생각했습니다. 그중에서도 색감을 맞추는 부분을 많이 어려워했습니다. 하나의 배너나 상세페이지를 만들려면 최소한의 색감을 사용하되 잘 어울리게끔 해야되기에 주말마다 혼자 카페에가서 여러 무료이미지들을 찾아 배너를 만들어보기도하고 주변 친구들이란 가족들에게 보여주며 괜찮은지 컨펌을 받으며 저만의 디자인 실력을 늘리려고 노력했습니다.
- 05
-
학원에서 공부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나요?
웹디자인 과정을 들으면 코딩 수업도 같이 듣게 되는데 제 인생에서 코딩이라는걸 처음 접해보다보니 처음에는 신기하고 흥미로웠습니다. 코딩 문자 하나로 웹페이지를 만들고 클릭하면 넘어가게끔 구동을 할 수 있다는 게 너무나도 재밌었는데 점차 수업을 듣고 저의 포트폴리오를 만들려고 코딩을 하는데 처음에 저의 흥미와는 달리 너무나도 어렵고, 어떤 부분이 잘못된건지도 모르겠어서 주말마다 제 웹 포폴을 하루종일 붙잡고 머리 쥐어뜯으며 고생했던 기억이 떠오릅니다.그 당시에는 너무나도 어렵고 하기싫어서 손 놓고 싶었지만 최종적으로 완성된 저의 웹 포폴을 보니 너무나도 뿌듯하고 저의 열정과 노력이 담긴 포폴이 만들어졌다는게 너무나도 뜻 깊었습니다.
- 06
-
학원에서 배운 내용이 실무에 얼마나 활용이 되었나요?
저의 회사에서는 배너를 만드는게 주업무이다 보니 포토샵이나 일러스트 수업에서 포스터 만드는 것이나 배너 만드는 등의 수업을 들었던 게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. 전반적인 디자인 프로그램의 도구툴을 활용한는 법을 숙지 할 수 있었고,프로그램 안의 효과를 적용하여 더욱더 눈에 띄게 만들 수 있다는걸 배울 수 있어서 실무에 잘 활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.그리고 웹 포폴을 만들 때 각 웹 사이트의 배너도 제가 만들어야 했기 때문에 배너를 만들고나서 선생님께서 컨펌을 해주시고 그에 맞게 수정하는 부분이 저의 디자인 업무능력이 향상되는 것 같았고 이로인해 실무에서 디자인할때도 저의 실력이 올라간 것 같습니다.
- 07
-
마지막으로 학원에서 수강중인 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?
여러분들도 수업을 다 들으시고 포폴을 만들면 여러 회사에 이력서를 내실텐데 다들 좋은회사에 들어가서 취직 성공하시길 바라면서 우리 같이 웹디자이너로써 열심히 디자인 해봅시다.
|